Papa Zones/United Kingdom

[영국워킹홀리데이] 런던 바클레이 자전거 이용기

creative2pd 2020. 2. 4. 02:33
728x90
반응형

 

랜만에 포스팅하려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. 일단 바클레이 자전거 사용에 대해서 이야기 할까 하다. 런던을 돌아다니다 보면 위와 같은 사진의 바클레이 자전거를 많이 보게 된다. 이 바클레이 자전거를 타고 도로를 돌아다니는 관광객들도 엄청 많이 보게 된다. 

 

이제 걸어다니는 것도 힘들고 자전거 사기에는 아직은 이른 감이 있어서 요 바클레이 자전거를 이용해 보기로 했다. 이 바클레이 자전거를 이용하려고 검색하다가 알게 된 사실은 바클레이 은행과 런던시장의 작품이란다. 요즘 느끼는 건데 바클레이가 참 마케팅을 잘 하는 것 같다는 생각! 그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 지 볼까나?

 

기둥쪽으로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,

일단, Hire a cycle를 클릭한다



 

그럼 위와 같은 정책에 관한 설명이 나온다. 그냥 ok 누르시고! 물론 리딩연습하고 싶으면 찬찬히 읽어봐도 되고!

 

그럼 요렇게 카드를 넣으라고 나온다. 그 다음 부분부터는 사진을 못 찍었는데 30분 이용 하루 이용 일주일 이용 등등 시간/기간을 정할 수 있다. 30분 이용은 무료다! 가까운 거리는 무료로 이용하고 다른 바클레이 자전거 보관대에 주차하면 된다. 하루는 1파운드이고 일주일 이용은 5파운드이다. 요걸 이용할 당시에는 많이 이용해야지 하고 일주일 이용을 선택했다가 2일 정도만 이용하고 쫑~ㅠㅠㅠ

 

결제까지 마치면 위와 같은 5 숫자가 적인 종이가 나온다. 그럼 이 숫자를 가지고 자전거 보관대로 가면 옆에 입력하는 곳이 있다. 

안 눌리는 것 같아도 5 숫자를 모두 누르면 위에 불빛이 초록으로 변한다. 그러면 자전거를 빼내면 된다. 혹 붉은 불빛이 되면 다시 천천히 누르면 된다. 그리고 나서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알게된 건데 자동차랑 똑같이 신호를 지켜야 한다; 한국처럼 생각하고 인도로 다녔다가 사람들의 눈총을 한 몸에 받을 거다. 생각보다 도로로 자동차 신호랑 같이 다니는 것이 쉽지는 않다. 처음 이 자전거 탈 때 완전 헤메고 돌아다녔다는ㅠ 비도 오는데ㅠ그리고 자전거가 이상해서 다른 곳에서 다른 자전거로 바꿀려고 했는데 번호가 안 먹히는거다! 알고보니 새로운 자전거를 할 때는 또 다른 번호를 출력해서 이용해야 한다. 그래서 다시 카드를 넣고 새로운 번호를 받아서 이용했다. 1~2존에서 돌아다니면서 구경할 때는 매우 유용하다. 그 만큼 많은 곳에 정확하게 말하면 곳곳에 바클레이 자전거 보관대가 있다. 나중에 돈 좀 모이면 자전거 하나 구매해야 겠다.

반응형